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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3-02 09:10
2018년 연천군노인복지관 직원 고충처리운영 지침교육 계획
 글쓴이 : 최효정
조회 : 852  

연천군노인복지관에서는 직원의 고충처리를 위한 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였음.

- 다 음 -

1. 내      용 : 2018년 연천군노인복지관 직원 고충처리운영 지침 교육 계획

2. 일      시 : 2018년 2월 20일(화), 17:30~18:00

3. 교육장소 : 연천군노인복지관내 제 2교육실

4. 참석인원 : 총 20명(김학석 관장외 19명)

5. 교육내용 : 고충처리운영 지침에 관한 조1~조8항 설명 및 동영상 시청, 의견 공유

- 교육 내용 요약 -

1. 고충처리의 정의

2. 고충처리의 이해

3. 고충처리제도의 의의

4. 고충의 유형과 원인

  -유형별 분류

 1)개인 내적 갈등

 2)개인간의 갈등

 3) 개인과 조직간의 갈등

  - 동기별 분류

 1)생리적 안전 욕구수준의 불만

 2)인정의 욕구에 대한 불만

 3)자기실현 욕구에 대한 불만

5. 고충의 발견

6. 단계별 고충처리 모델

7. 고충처리의 일반원칙

8. 고충상담 단계별 프로세스

9. 고충처리 상담사례

-교육평가 및 활용계획-

*위 고충처리 교육을 통한여 직원의 고충처리 제도에 대한 개념 이해를 통해 올바른 고충처리 방안의 대책 마련

* 직원을 한 인간으로서 열린 태도로 마주하여 직원의 고충을 발견하고 청취의 필요성을 되짚어 봄

* 직원의 고충을 이야기 할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충처리를 위한 다양한 경로 마련등이 필요함

연천군노인복지관에서 위와 같은 직원의 고충처리운영 교육을 통하여 직원의 사회적 안녕과 정신적

지지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연천군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이용자분들께

진실되고 성실한 자세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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